아이폰 15 사전예약 기간은 10월 6일(금) ~ 12일(목)까지입니다. 아이폰 15의 경우 사전예약이 시작되자마자 품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패 없는 사전예약을 위해서 미리 구입처별 장단점을 파악해 두고, 자신이 구입을 원하는 사이트를 점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하나의 사이트만 생각하고 있기보다는 쿠팡에서 안되면 11번가에서 구매한다는 식으로 생각하고, 두 개 이상의 사이트에 미리 정보 입력을 해두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대부분 자급제폰을 많이 사용합니다. 자급제폰의 경우 통신사 약정이 없기 때문에 기기값 할인이나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급제폰을 구입하는 기준으로 아이폰 15 사전예약 사이트와 사전 준비를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5 사전예약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애플공홈, 쿠팡, 11번가, 하이마트가 있습니다. 각 사이트 이름을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애플공식 홈페이지
애플공홈은 물량이 많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할인혜택이 없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에 쿠팡이나 11번가에서 받을 수 있는 할인이나 사은품을 포기한다면 애플공홈에서 구입하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하지만 애플공홈에서 구입 시 배송이 좀 밀릴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애플공홈에서 구입 시에는 애플스토어(Apple store) 앱을 이용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사전예약 시작 전에 미리 앱을 다운받고, 원하는 모델을 선택해서 저장해 두며, 배송정보를 등록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쿠팡
쿠팡은 새벽 배송을 비롯한 빠른 배송과 카드사별 8~10%의 할인과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공홈보다 물량이 적고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빠른 품절이 예상됩니다. 쿠팡에서 아이폰 15를 사전예매 하실 분들은 사전에 와우회원에 가입하고, 배송지와 결제 정보 등록해 놓으셔야 합니다. 또한 비밀번호만 누르면 빠른 결제되도록 설정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11번가
11번가도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T멤버십 할인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11번가도 쿠팡 다음으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며 쿠팡보다는 배송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1번가에서도 기본 배송지를 확인하고, 신용 카드 정보 등록해서 생체 인증 등으로 바로 결제가 될 수 있도록 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이마트
하이마트도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아이폰 14 기준으로 9%의 할인율로 프로 모델의 경우 가장 할인율이 높았습니다. 또한 당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했었고, 애플케어플러스와 정품 액세사리도 함께 할인되었습니다. 1차 구매에 실패하더라도 새벽 2시에 2차 사전 예약이 열리게 되니 2차에서는 경쟁률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각 구매처마다 구매링크를 포함해 정확한 혜택이 나오지는 않았으니 자세한 정보가 올라오는데로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